Sengokus.egloos.com

Sengoku님의 이글루

포토로그



구글

메모장

통계 위젯 (화이트)

2013
79
116591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3


드래곤 라자 4화

드래곤 라자》(Dragon Raja)는 이영도의 첫 번째 장편소설이다. 총 15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인공인 후치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모험담을 담았다. 이영도의 다른 작품과 마찬가지로 하이텔의 창작연재란을 통해서 연재되었다. PC통신을 통해서 큰 인기를 얻자, 황금가지 출판사를 통해서 12권의 단행본이 출판되었다. 약자는 주로 'D/R' 또는 '드라'를 쓴다. 배경을 같이하는 후속작으로 퓨쳐 워커, 그림자 자국이 있다.

머드 게임드래곤 라자 온라인으로도 만들어졌고, KBS에서 판타지 특급을 통하여 라디오극화 되었다. 머그 게임과 원 소설은 대만일본에 수출되기도 하였다. 태성출판사가 2004년 발간한 고등학교 문학 교과서에는 드래곤 라자의 끝부분이 수록되어 있다. 2000년 손봉규가 그림을 그려 만화책으로 출판되기 시작해 2004년 만화책이 완결되었다.



드래곤 라자 4화

예전에, 드래곤 라자 3화를 올렸으므로, 이번에는, 당연히 드래곤 라자 4화를 올리게 되었다. (당연한, 것이지만.) 물론, 이걸 들었다면 알겠지만, 라디오 드라마다. 물론, 드래곤 라자의 라디오 드라마를 연속적으로 올리는 이유는 당연히, 떡밥(?)같지도 않은 떡밥(?)이다. (떡밥거리도, 되지 않는다 orz...) 예전에도, 말했지만 라디오 드라마의 드래곤 라자의 해설을 맡아서 하는 분은 싸이로, 가수면서 아시다시피 군복무를 다시(?) 하고 있는 듯 하다. (불쌍하다. 지못미. 왜, 지금와서) 그리고, 이 드래곤 라자를 필자인 나는 소설책보다는, 라디오 드라마로 먼저 접하게 되었으므로, 그 후에 소설책도 읽었다. 그리고, 분노를 했다. 예전에도(부터) 말했지만, 누가 페이지를 찢어놨다. (그 놈은(?), 웃고 있을지도 모른다) 절대로, 페이지를 훼손하는 몰상식한 일이 없었으면 한다. 에휴...

드래곤 라자 4화, 이번에도, 재밌게 듣고 갔으면 합니다...

PS. 절대로, 블로그 소재가 없다고, 올리는 것은 아닙니다. (진짜)


덧글

  • 보경 2009/07/19 21:26 # 삭제 답글

    아 웃겨ㅜㅠ 어쩔 저 웃긴 효과음.....하긴 옛날꺼니까..
    .....문학교과서.ㅜㅠ 나도 보고시포ㅜㅠㅜㅠㅜㅠ
    ...역시 소설 지못미입니다.
    ㅜㅠ
    후치는 어디서 많이 들어본 사람인데.. ㅋㄷㅋㄷ 어쩔 엄청 웃겨ㅜㅠ
    아아 미치겠다.
  • Sengoku 2009/07/20 12:19 #

    드래곤 라자는 그런 일이 있는 바람에, 지금까지도 읽지 않고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