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gokus.egloos.com

Sengoku님의 이글루

포토로그



구글

메모장

통계 위젯 (화이트)

221
51
117295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3


Line6 POD Studio UX1

레코딩

컴퓨터를 활용한 음악 레코딩도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따라서 괄목할만한 발전을 이루어냈다. 기존 컴퓨터 음악이 미디(MIDI)에 국한되었던 시절에서 벗어나 스튜디오의 엄청난 장비와 시설을 부담할 수 없더라도 컴퓨터만으로 집에서 작은 스튜디오를 구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도 다수 출시되었고 이에 따른 하드웨어도 다수 출시되고 있다.

Line6 POD Studio UX1

Line6

Line6에, 대해서 자세히 아는 바가 없다. 그러므로...
POD Studio UX1

오디오카드 + 이펙터!!

프로페셔널 프로듀서, 엔지니어, 뮤지션에게 Line 6 장비들은 전세계 어느 스튜디오에가도 항상 보는 제품으로 인식 되어져있습니다. 레코딩, 믹싱에서 기존의 장비에선 볼 수 없었던 매우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guitar, bass, vocal 등등에 모두 사용이 가능한 세계 최초의 레코딩/모델링 인터페이스가 출시되었습니다. TonePort 는 최고급 진공관 레코딩 장비에서 얻을 수 있는 음질을 얻을 수 있으며 마이크/케비넷 모델링을 이용해서 guitar/bass 레코딩을 너무나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나 유명한 Ableton Live 가 특별히 포함되어져있으며, 최상급 진공관 스튜디오급 프리앰프와 빈티지 Guitar, Bass 장비를 포함하고 있는 GearBox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최상급의 톤을 만들 수 있습니다.

ToneDirect

Line 6 의 새로운 기술인 ToneDirect 모니터링 기술로, 실시간으로 모든 프로세싱이 가능합니다!

GUITAR & BASS

GearBox 는 TonePort UX1 과 UX2 하드웨어와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미 스튜디오의 기본 장비가 된 PODxt 와 Bass PODxt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실제 장비를 사용하는 것처럼 매우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earBox 는 16 개의 classic / modern guitar 앰프와 24 개의 스피커 케비넷 모델, 5 개의 bass 앰프 / 케비넷 모델, 24 개의 stombox / 스튜디오 이펙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PODxt 에 사용된 앰프 모델과 Marshall, Fender, Mesa/Boogie, Vox, Roland, Soldano 등등의 케비넷 모델을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earBox 는 guitar 와 vocal 을 따로따로 컨트롤할 수 있도록 완전히 다른 시그널 경로를 가지고 있습니다. vocal 이 빈티지 프리 앰프와 컴프레서, 리버브 등등의 이펙트를 사용하는 중에도 guitar 톤을 자유로이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완전히 프로세싱된 guitar, vocal 시그널을 스테레오 send 단자를 사용해서 출력할 수 도 있습니다.

일렉트릭 guitar나 bass를 일반적 1/4인치 TS 타입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입력된 guiar나 bass 시그널을 GearBox를 이용해서 톤을 만들어서 소프트웨어나 TonePort의 아웃풋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VOCALS

TonePort 는 멋진 보컬 톤을 만들 수 있는 스튜디오급 마이크 프리앰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코딩에 많이 사용되어져왔던 프리앰프들이 GearBox 소프트웨어에 포함되어 있으며, vocal 이 진티지 프리앰프, 컴프레서, 리버브 등등의 이펙트를 사용하는 중에도 guitar 레코딩이 동시에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LEGENDARY TONE FOR RECORDING GUITARISTS

POD Studio USB 인터페이스는 프로페셔널 사양의 레코딩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충족시키고 있는 제품입니다. 다이내믹 레인지, POD 사운드를 플러그인해 사용할 수 있는 POD Farm, 그리고 레이턴시를 현저히 낮게 배제할 수 있는 ToneDirect 모니터링 시스텝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POD FARM

기타, 베이스, 보컬등 프로 퀄리티의 사운등에는 필요볼가결한 전통적인 기타앰프, 이펙트, 프리앰프를 충실히 재현해낸 소프트웨어입니다. 빈티지사운드부터 모딘 하이게인, 정평이 나 있는 스테레오 용 랙 기자재, 필수 스톰박스, 보컬용 프리앰프와,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기능이 담겨져 있습니다.

물론, 일렉기타를 하려면 많은 장비가 필요하지만 연주만 하라면 그다지 필요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필자는 연주 말고도 레코딩을 하고 싶다. 레코딩을 함으로써 나의 문제점을 알고 싶달까? 그런 것도 있고 내 연주를 평가 받고 싶다고나 할까? 어쨌든, 이런 저런 이유가 있다. 얼마전에, Rock Frog를 찾았지만 또 알아보니 음질의 퀄리티는 보장을 못한다고 하고 잡음도 심한다고 하니까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선뜻 구입을 하지 않았다. 그러다가, 찾게 된 것이 이 Line6 POD Studio UX1다. 사람들의 사용기를 보아하니, 꽤 괜찮은 녀석인 듯 하다.

PS. Line6 POD Studio UX1, 끌리는 물건입니다.


덧글

  • 무지하다 2009/12/09 15:27 # 답글

    워너비가 하나씩 늘어가시는 군요 'ㅁ'/ ㅋㅋㅋ
  • Sengoku 2009/12/12 09:28 #

    예, 계속 늘어나네요... T^T
  • 히노 2009/12/09 18:57 # 답글

    음....저도 음악을 재대로 해보고싶은데말이죠...
    알바를 쉰지 한3개월되고 웹디자인과정끊으니까
    잔고가 3만원밖에 안남게되어버렸네요.....
    독학으로는 음악 기초부터하긴 무리라는걸 깨달았달까요...

    근데 저 레코딩 하드웨어 시스템같은경우는 굉장히 끌리는군요
    특히 마이크를 연결할수있다는것에서부터 자신의 목소리를
    레코딩이 가능하다는것이겠지요....
    그부분이 상당히 끌리는군요
  • Sengoku 2009/12/12 09:34 #

    헉! 잔고가... 아, 저것 말고도 더 좋은 제품들이 있긴 하지요. 저것은, 그나마 제가 보기에는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은 것 같아서... 한 20만원 대에 팔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 kj2114 2010/02/12 13:33 # 삭제 답글

    와~ 저도 사고싶은 명기인데~ 퍼가요
    ~~~
  • Sengoku 2010/02/13 07:54 #

    예, 블로그에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노트북과, Line6 POD Studio UX1가 있다면 정말로... 좋을 텐데.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