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gokus.egloos.com

Sengoku님의 이글루

포토로그



구글

메모장

통계 위젯 (화이트)

222
91
116548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73


일렉기타 (길모어(Gilmour) 김태원 Signature)

전기기타 [electric guitar]

일렉기타, 스틸기타라고도 한다. 스틸현을 사용하며 진동은 자기유도(磁氣誘導)에 의한 수법으로 전기적 진동으로 바꾼다. 사이드형과 하와이안형의 두 가지가 있다. 전자는 일반적인 기타의 모양에 가까우나 통 속에는 음량·음질의 조절회로가 들어 있으며, 금속적이고 명쾌한 소리를 낸다. 전기베이스라고 하는 저음용도 있고 통이 바이올린형으로 된 것도 있다. 후자는 통이 없이 플레이트만 있는 것처럼 보이는 장방형으로 약간 굵은 통부분에 회로가 들어 있다.

대(臺)나 무릎 위에 평평하게 놓고 연주하는데 오른손의 엄지손가락·첫째손가락·가운뎃손가락의 세 손가락에 피크를 끼고 줄을 튕기며, 왼손은 엄지손가락과 가운뎃손가락으로 금속제의 둥근 통을 쥐고 현을 누른다. 줄을 튕긴 후 이 금속통을 훑어내리면 이 악기 특유의 포르타멘토를 낼 수 있다. 음색은 밝고 부드러우며 여운이 길다. 재즈나 하와이음악의 주요한 선율용 악기이다.
길모어(Gilmour) 김태원 Signature

길모어(Gilmour)

길모어(Gilmour)에, 대해서, 아는 바가 자세히는 없지만, 그래도 좋은 국산 브랜드라는 것쯤은 나도 안다. 길모어(Gilmour)는 명기다. 물론,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말이다. 물론, 길모어(Gilmour)의 기타는 사용을 한 적도 없어서 잘 모르겠다. 기타 뿐만이 아니고 픽업도 제작한다. 어쨌든, 길모어(Gilmour)는 기타리스트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다.

김태원 Signature

'부활'의 기타리스트인 김태원의 Signature 모델입니다. 외관상의 화려한 장식과 부수적인 컨트롤 시스템의 장착을 최대한 지양하고, 일렉트릭 기타의 기본에 보다 충실하게 제작하였습니다. 그의 유연한 연주에 모자람 없이 대응하기 위해 부드럽지만 힘있는 음색이 특징인 길모어 김태원 시그내춰 험버커 픽업 세트와 Gotoh® Floyd-Rose 브릿지를 장착하였습니다.

Model : 김태원 Signature
Body : Alder
Neck : Hard Maple
Fingerboard : Rosewood, 241mm Radius(9.5'')
Frets : 22 Medium Jumbo Frets
Scale : Length 648mm (25.5'')
Nut : Gotoh® Floyd Rose Bridge Locking Nut
Pickups : Gilmour TW-1 Pickup Set
Pickup Selector : 3-way Pickup Selector
Bridge :Gotoh® Floyd-Rose Bridge
Machine Heads : Gotoh® Tuning Machine
Pickguard : 3-ply White
Controls : Master Volume Tone 1. (Neck/Bridge Pickup)
Hardware Color : Satin Chrome
Strings : S.I.T S1046 Set

길모어(Gilmour) 김태원 Signature... 모델이다. 평? 아직, 이렇다 할 평은 못 봤다. 길모어(Gilmour) 김태원 Signature... 아주, 맘에 든다. 디자인? 분명히 맘에 든다. 보자마자, 끌렸다. 사운드? 물론, 꽤 괜찮다. 유튜브에서 직접 들어봤다. 유튜브 말고도 영상매체를 통해 들어봤다. 필자가, 존경해마지 않는 김태원의 Signature다. 게다가, 김태원은 Music Man Axis도 사용했다. 그런 분이, 사용하는 국산 기타다. 예전에도 말했지만 Music Man Axis과 김태원이 현재 사용하는 기타에서 심히 고민하고 있다. 바로, 길모어(Gilmour) 김태원 Signature다. 어쨌든, 좋은 기타다.

PS. 길모어(Gilmour) 김태원 Signature, 끌리는 물건입니다.




덧글

  • 무지하다 2010/07/06 15:53 # 답글

    꾸욱
  • Sengoku 2010/07/07 13:46 #

    아, 감사합니다...
  • 인간 2010/08/02 22:41 # 삭제 답글

  • Sengoku 2010/08/03 12:23 #

    응!?...
  • jamdol2 2011/03/06 16:22 # 삭제 답글

    기타를 20년 가까이 친 사람이 읽기에 어디서 검색하면 이런 정보가 만들어지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이상한 정보가 너무 많아요 스틸기타는
    보통 스틸 스트링드 어쿠스틱 기타를 말하는거고요 사이드 타입이라니;;; 요상한 글이네요.
  • Sengoku 2011/03/06 16:57 #

    덧글, 감사합니다.^^ 음... 정보는 인터넷에서 얻었습니다. 인터넷에 얻었고 그 글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스틸 기타는 일렉기타의 하나로, 몸체 부분이 거의 없는 독특한 형상을 하고 있는 녀석이라고 하네요. 하와이언 뮤직에서 자주 사용되어 하와이언 기타라고도 합니다. 물론 말씀한 그런 의미로도 쓰이고 있지요.
  • jamdol2 2011/03/06 16:25 # 삭제 답글

    일렉 칠 때 누가 오른손에
    피크를 세개나 끼우며 왼손으로 금속통을 누르는지 ㅎㅎ 이 글에있는 사이드형이라는건 할로바디릉 하와이안형이라는건 솔리드바디를 말하는 것 같다고 추측은 되는데 윗부분은
    지우시지요;;
  • Sengoku 2011/03/06 17:00 #

    덧글, 감사합니다.^^ 일렉기타를 사용할 때 핑거피크를 사용하는 분들을 거론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금속 통은 슬라이드 주법 시 사용 되는 슬라이드 바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슬라이더 또는 보틀넥이라고도 하지요.
  • 존 프루르시안테 2011/04/23 13:07 # 삭제 답글

    ㅎㅎ 좀 요상하네요 80년대 책에서나볼법한 용어들로 만들어진글이네요

    길모어는 국내회사인데 데이빗길모어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브랜드입니다.
  • Sengoku 2011/04/25 14:54 #

    덧글, 감사합니다.^^ 아아. 인터넷에서 가져온 글들 말이군요.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 허믈 2016/11/17 01:48 # 삭제 답글

    김태원 시그네쳐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요
댓글 입력 영역